본문 바로가기
science

동물의 행동 독후감

by 저너 2020. 6. 18.
반응형

내가 읽은 책은 동물의행동이라는 책이다.

처음 책을 골랐을 때는 동물과 과학이 관련 없을 것이라 생각하였다

사람도 아니고 동물의 행동에 과학이라는 단어는 어울리지 않았으니까,

하지만 이 책은 예상하였다는 듯이 첫 장부터 과학과 동물의 관계를 설명하였다

지구에 사는 많은 동물들, 그리고 그 행동 속의 과학.

 

 

어쩌면 인간처럼, 아니 인간보다 더 많이 있을지 모르는 과학이야기

그런 책에서 이어지는 다음이야기이자, 내가 가장 인상깊게 읽은 부분

미물에게도 지혜는 있다이 부분에서는 동물의 행동에 과학적 원인과 지혜를 소개하고 있다

거미들의 거미집에는 집을 만드는 과정이 얼마나 중요한지 그 이유는 무엇인지

그리고 철새들의 비행 능력에 어떤 비결이 있는지

V자 편대 비행과 에너지의 상관관계를 보이며 설명했다.

 

 

철새들의 행동에 과학의 가설이 입혀져 과학자들의 논란이 있기도 했다고 한다

또한 신기한 이야기들을 틈틈이 보여주어 지루하지 않았고 덕분에 여러 사실을 알았다

악어는 잠들어도 꿈꾸지 않는다’ ‘뇌의 반만 잠드는 돌고래’ ‘가장 많은 잠을 자는 사자

쥐 잡는 꿈을 꾸는 고양이까지 상세한 설명과 그에 따른 과학적 원리 등

이 책으로 인해 동물들의 행동에 속 깊은 뜻이 숨어있다는 걸 알았고

전혀 관계없어 보이는 과학과 동물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 되었다

내가 생각하는 것보다 동물의 세계는 과학적이 였고

사람보다 뜻있는 행동을 하기도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