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cience

뚱보면 어때, 난 나야 독후감

by 저너 2020. 6. 15.
반응형

뚱보면 어때, 난 나야

                          

도서관에서 읽을거리를 찾다가 제목이 아주 눈에 뛰는 책이 있었다. 딱 봤을때 자신의 몸매에 자신감이 떨어지는 아이들이 읽을만한 그런 책이였다. 표지를 실펴보니 육중한 몸을 가지고 있는 아이들이 헉헉대며 있었다. 정말 재미있을 것 같았다. 그래서 얼른 집어 들었다. 내용은 이러하였다. 동빈이라는 아이가 있었는데 그 아이는 표지에 나온 것처럼 자신의 몸에 엄청나게 자신감이 없었다. , 그것을 놀리는 학생들 때문에 더더욱 그랬다. 하지만 자신 옆에있으면 말라서 비교가 되었던 아이들이 살빼기 프로젝트 라는것을 하고, 도와주어서 동빈이는 점점 자신감을 되찾아갔다. 동빈이가 처음에 자신감 없어하던 모습은 마치 내 모습 같았다. 나는 평소에 자신감이 없는 모습을 많이 보인다. 하고싶는 말이 있어도 친구들의 기에 눌려서 내 생각을 전달하지 못할때가 있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많은 친구들과 부모님이 나를 도와준다면 동빈이 처럼 되지 않을까 싶다. 나도 동빈이 처럼 점점 자신감을 되찾아갈 수 있을까? 조금은 걱정되긴 한다. 그렇지만 용기를 내서 도전 해보면 이룰수 있을것 같다. 이 책은 내가 깨닫게 된것이 많다. 그리고 아주 흥미롭다. 이 내용은 뚱보 라는 것에 자신감을 가지는 내용인데 이 책의 작가가 전달하고 싶은 작가의 생각은 무엇이든 자신감을 가지고 살자 인것 같다. 그래서 그 생각을 하면서 책을 읽으니 정말 재미있었다. 그리고 한가지 일을 고쳐 나가는 데에는 주변의 도움없이는 잘 하지 못한다는 것 이다. 그래서인지 나는 다시 한번 친구들, 부모님, 선생님의 존재가 다시 소중하다는 것을 느꼈다. 나도 뚱보면 어때, 난 나야 처럼 자신감 있게 말하고 싶다. 그렇기에 더 열심히 노력해서 꼭 이뤄야겠다. 인생의 목표가 한가지 생겨 버렸다. 그건 바로자신감 있는 인생을 살자이다. 한마디로 말하자면 일존의 프로젝트 라고 할수 있을겉 같다. 나의 첫번째 프로젝트인 것이다. 그래서 더욱더 이루고 싶다. , 이 책을 읽으면 나와같은 생각을 하는 친구들이 많을 것같다. 혹시 그런 친구들이 있다면 서로 프로젝트를 도와주면 정말 좋을텐데.. 그게 될수 있을지는 잘 모르겠다. 하지만 노력 또, 노력해서 꼭 이뤄내자 아자아자 이민정! 할수 있다. 또 많은 친구들이 이 책을 많이 읽었으면 좋겟다. 나와 같이봤으면도 한다. 보는 친구에게 정말 깨달음이 많은 책이니깐 옆에서 도움을 주고싶다. 그리고 친구와 프로젝트를 해서 꼭 이루고 싶다. 서로 도와주면 분명히 할수 있을 것이다. 그렇기에 더더욱 힘이 난다. 이 책을 친구들이 많이 보면 정말 좋겠다.

반응형

댓글